깐부 뜻 의미 알아보겠습니다

깐부 뜻 의미 친한 친구 짝궁 동반자를 말하는 의미인데요. 다른 발음으로도 불리기도합니다. 깜부 가부 깜보라고 불리기도 하고 대체적으로 의미는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에서 사용되어 대중들에게 알려졌습니다.

깐부 뜻

깐부 뜻

오징어게임에서 등장인물인 오일남이 사용하면서 많이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해외에 자막 더빙에서도 다른말들은 번역되엇짐나 깐부는 깐부라고 그대로 들리게 됩니다.

실제로 한국인들도 모르는 단어가 깐부였는데요. 오징어게임에서도 기훈이 못알아들어서 오일남이 설명해주는 부분이 나옵니다.

수통이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사람들에게 몰랐다가 dp에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깐부도 오징어게임에서 사람들이 많이 알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깐부 유래 어원 유래 에 대해서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요.미국에서 소규모 밴드를 의미하는 캄보에서 왔다는 이야기가있습니다.

소규모 밴드들이 몰려다니는것을보고 미국인이 캄보라고 불러서 친한 사이어서 부른줄알고 이해했다는 설이있습니다.

다른 의미는 관포지교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는데요. 그당시 관포지교를 모르는 아이들이 비슷한 단어로 바꾸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관포 깜포 깜보 깜부 깐부로 바뀌었다는 이야기가있습니다. 다른 유래도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camp 캠프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같은 진영에 있는 사람이기에 발음이 와전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실제로 국민국어원에서 어원을 모르겠어서 깐부치킨에 문의해봤다고 합니다.

깐부치킨 측에서는 평안도 방언으로 알고 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본인이 살았던 이북에서 들었던 말이라 그렇다고 하는데 다른지역과 비교는 안해봤다고 합니다.

오징어게임에서 오일남은 죽기전에 아직도 사람을 믿나라고 물어보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의미는 짝궁 동반자를 의미하는것과 정반대의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사용되었다는게 무한도전을보고도 알 수 있는데요.

깐부 의미

2010년도 무한도전에서 일곱개의 시선 특집에서 추억의 놀이 대항전 아이디어 장면이있습니다.

여기에서 정준하가 구슬치기 이야기를 하게되는데 하하가 나랑 깐부먹자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1970~1980년대에 이러한 이야기가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예능에서도 나왔습니다. 1박2일 시즌1 삼척 2편에서 복불복 장면이 있습니다.

이수근이 스프를 얻은 이승기과 면을 얻은 김c에게 우리 깜보 아니냐라고 말하고 라면을 먹으러 가는 장면이 있습니다.

허영만 화백 만화 타짜에서 고니에게 고광렬이 최고의 깜보가 되자고 이야기하는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

2015년 3월 mc몽 노래 사랑 범벅 에서 살아 범벅 영원한 깜보라는 가사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오일남이 이야기했던 우린 깐부잖아 기억 안나 우리 손가락 걸로 깐부 맺은거 깐부끼리는 니꺼 내꺼가 없는거야라고했습니다.

유래는 불분명하지만 국립국어원에서는 구슬치기 딱지치기 게임 용품등을 관리하는 한팀을 의미한다고 했습니다.

깐부는 대한민국에서 70년대 초반 경상도에서는 갑오 가보라는 말로 많이 쓰였습니다.

팀보다는 깊은 의미로 서로의 자산이나 물건을 공동으로 사용 가능한 연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슬치기 딱지치기를 팀전으로 내 구슬이나 내 딱지를 활용하게 도와주었습니다.

오징에서 깐부많은 화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깍두기 뜻 의미 궁금해 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깍두기는 어느 그룹에도 속하지 못한 처지에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친구를 깍두기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무를 요리하다 끄트머리가 어설프게 잘리게 됩니다. 예쁘게 썰린무는 반찬이됩니다.

나머지 끄트머리를 모아서 만든게 깍두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게임을 잘못하는 친구를 참여하게 도와주어서 모두가 놀 수 있게 하는게 깍두기라고 할 수 잇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깐부 뜻 깍두기 뜻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