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뜻 의미 알아보겠습니다

nft 뜻 의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는 영어 축약어인데요. 풀어보자면 non fungible token 줄여서 nft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인데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서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토큰이라고 합니다.

nft 뜻

nft는 영상 그림등의 창작물을 디지털 파일을 가르키는 정보를 토큰에 남으로서 소유권과 원본성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디지털 자료들을 nft 토큰으로 만드는것은 민팅 minting 이라고 합니다.

민팅의 의미도 알아보자면 토큰 token이 대안화폐를 의미하는데요.

이러한 가상 화폐를 주조한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영단어 민팅을 사용합니다.

예전에 자료들은 데이터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쉽게 복제가 가능했고 drm을 통하여서 복제 방지 하는 기술이 기존에 있긴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유통하는 중앙화된 관리서버가 있었기 때문에 개인 소유의 독립된것이라고 보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반면에 nft는 블록체인 기숭을 활용하여서 타인의 통제를 받지 않고 고유성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희소성도 있다고 할 수 있어서 다양한 예술품이 디지털 자산 nft로 거래되고 생산되고 있는중입니다.

nft는 이더리움을 통한 경매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 지는데요.

주로 거래되는 플랫폼은 오픈씨 opensea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사용되는 화페는 솔리나 폴리곤 클레이튼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팬텀 알고랜드 아발란체 니어프로토콜 등이 있습니다.

nft를 이용한 소규모 거래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사용되는것은 많이없습니다.

그래서 업체들이 가진 기술력으로 소규모 nft 시장이 활성하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일 크게 거래되는것은 이더리움이고 국내에서는 클레이튼으로 많이 거래되고있습니다.

nft로 만들어진 디지털 작품들은 작가와 구매자의 거래이력이 블록체인 기술로 기록되게 됩니다.

다른사람들이 이름이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중복하여서 파일을 제작해도 다른 nft가 됩니다

그로인하여서 nft 가치가 미래에 인정받게 된다면 nft 가치가 높아질것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도에 엄청나게 많은 구매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여러곳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예술작품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게임 아이템에 nft가 적용되는 경우도 있고 한정판에 적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ntf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데요. 장점으로는 생산이 편리한 용이성에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예술작품이 진품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 그리고 비용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정품 가품 논란도 생기고 했었고 부정확한 부분이 있기도 했다고 합니다.

nft 의미

nft는 진품인증 부분에서 어렵지 하게 진품인증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가 자유로운점이 장점인데요. 기존에는 예술작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라면 협회나 전문기업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밖에 수수료에 대해서 많은 비용이 발생했었습니다. 반면에 nft의 경우는 구별이 명확하고 수수료가 적은편입니다.

그리고 시간과 장소 거리에 제약을 받지 ㅇ낳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희소성 부분에서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한 디지털 파일에서 희소성은 중요한 부분인데요.

인터넷에 자료가 올라가면 여러곳에서 도용을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은 실체가 없기 때문에 그부분에 대한 문제가  많았었는데요.

nft는 제작당시의 최초의 하나의 정품코드를 넣는다는 점에서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도 있는데요. 저작권을 독점적으로 가지는게 아니라 소유권 취득이라는 문제점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 사본 가운데 원본을 골라 가치를 증명하는건 장점이지만 다른 사본과 명확하게 장점이 있다고 하긴 어렵다고 합니다.

만약 원작자가 원본을 대량복제하거나 복제자가 대량으로 올린다면 값어치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대중의 이해도가 낮다고 할 수 있는데요. 유명한 작품이외에 다른 작품은 초기에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작품가치보다는 유명하니까 구입해서 유명해지고 싶다는 비판도 있다고 합니다.